김병준 "조강특위 위원 추천 놓고 전원책과 다툼 있었다"

"태극기 부대-탈당 의원들, 한그릇에 힘들다…그릇 깨져"

[편집자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11.12/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당 조강특위 위원 추천을 놓고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와 갈등이 있었음을 시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밤 JTBC 뉴스룸에 출연 "(전원책 변호사가 조강특위 위원으로) 추천한 분 중 당이 받을 수 없는 분이 있었다. (전 변호사가) '왜 못받느냐'고 해서 다툼이 있었다. (내가 전 변호사에게 못받는 이유를) 설명을 드렸고 본인(전 변호사가)이 받아들였고, 그래서 (전 변호사가) 다른 분을 추천하셨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이 추천했던 조강특위 위원을 놓고 전 변호사가 반발한 것과 관련해서는 "정말 맹세코 제가 거짓말하면 다 걸겠다. (제가 추천한 조강특위 위원은) 저는 모르는 분들이다. 전혀 만난 적 없고 전화 한번 안 해봤다. 당내에서 여러분들이 조강특위 위원을 추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강특위 구성에) 난항을 겪어서 (내가 전 변호사에게) '이런 분들 있지 않느냐. 훌륭한 분들이라고 생각하는데 한번 생각해보시라'(고 추천했다. 그런데 전 변호사가) 이런 저런 이유로 안 하는 게 좋겠다고 해서 (내가) '그렇게 하시라'(고 했다)"며 "(전 변호사는) 제가 그분들을 잘 안다고 오해하시는 것 같다"고 부연했다.



김 위원장은 "(전 변호사가) 지도체제를 말씀하시면 의원 등에게 '지도체제 말씀은 당에 대한 애정으로 받아달라'고 얘기했는데, 결국 부딪히고 만 게 전당대회 일정을 갖고 너무 차이가 크게 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협위원장 사표를 다 받았다. 사실상 지방조직을 와해시켜놓은 것이다. 심지어 연말연시 인사도 하고 명함도 돌려야 하는데 그분들이 당 활동을 하나도 못한다. 당 입장에서는 모임을 하려고 해도 안 된다. 이것을 (전 변호사 말대로) 내년 7~8월까지 간다는 것은 당으로서 매우 힘든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관한 '끝장토론'에 대해 "(12월 원내대표 선거) 전에 하면 선거를 앞두고 계파성이 더 짙어질 수 있다"며 "원내대표 선거 지나면 좋은 기회를 가져서 얘기해보자. 이제 그 정도는 얘기할 수 있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태극기 부대'와 관련해서는 "탈당해서 아직 밖에 계신 분이 있는데 (그 의원들을 태극기 부대와) 한그릇에 담기가 힘들다. 그릇이 깨질 수 있다. 다 우파정치, 보수정치 내에서 네트워킹을 하자. 그 안에서 한국당이 중심에 있으면 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5·18 진상조사특별위원회에 지만원씨를 위원으로 넣어야 한다'는 당내 일각의 주장에 관해서는 "개인적으로도 한쪽으로 너무 오해를 받고 계신 분이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구도가 어려워지지 않을까 싶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pej86@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