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딥:풀이]③ '쇼미777' 쿠기 "1년만에 여기까지…인기는 실감 안나"(인터뷰)


                                    

[편집자주]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래퍼 쿠기 / 뉴스1 © News1 강고은 기자
엠넷 '쇼미더머니777'이 9일 오후 방송분을 통해 종영한다. 그 어느때보다 스타성이 돋보이는 출연자들이 대거 출연했던 이번 시즌의 우승자가 이날 밤 가려진다.

마지막 생방송에는 '쇼미더머니777'을 하며 유독 높은 화제성을 보였던 래퍼 4인방이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민다. 래퍼 EK와 쿠기, 오디, 제네 더 질라가 그 주인공이다.

네 사람 모두 이번 시즌 돋보였던 출연자들이다. EK는 나플라 덕분에 'E~~K~~'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졌으며 댄스가 겸비된 퍼포먼스로 역대급 찬사를 받았다. 쿠기는 훈훈한 외모와 더불어 출중한 실력으로 단숨에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오디는 남성미 넘치는 외모와 묵직한 랩으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제네 더 질라는 독특한 스타일링과 랩 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들은 모두 아쉽게 탈락한 래퍼들로, 마지막 방송을 통해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전망. 결승 진출자들 못지 않게 이번 시즌 화제성을 이끌며 톡톡히 활약했던 네 명의 래퍼를 최근 동교동 인근에서 만났다. 네 사람은 마지막 방송 공연의 합을 맞춘 뒤 함께 모여 '쇼미더머니777'에 대한 생각을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래퍼 제네더질라, 쿠기, EK, 오디 [N딥:풀이] 인터뷰 / 뉴스1 © News1 강고은 기자

<[N딥:풀이]②에 이어>



-쿠기는 평범한 학생이었다가 1년 만에 래퍼가 됐다던데.  

▶(쿠기) 17년도까지도 프로그래밍 하고 학교 다니는 그런 애였다. 그런데 주변에서 랩 한 번 해봐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다. 음악을 정말 좋아했긴 했다. 그런제 작업실이 있거나 내 노래를 녹음하는 수준은 아니었다. 그런데 너무 해보고 싶어서 부모님에게 딱 1년만 도전해보겠다고 말하고 뛰어들었다.

-전공은 뭔가.

▶(쿠기) 미디어콘텐츠다. 정보통신 쪽인데 프로그래밍과, 3D 그래픽을 하면서 소프트웨어를 복수 전공했다.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래퍼 제네더질라, 쿠기, EK, 오디 [N딥:풀이] 인터뷰 / 뉴스1 © News1 강고은 기자

-단 1년 만에 동료 래퍼들도 많이 알고, 소속사도 들어가게 됐다.

▶(쿠기) 저도 신기하다. 재작년에 사고를 당해서 액땜을 제대로 하지 않았나 싶다. 차에 치여서 1~2m 날아간 적이 있다. 그때 액땜을 해서 잘되고 있나 싶다. 지금 몸에 철심이 있다.   

▶(제네더질라) 아이언맨이네.  

▶(쿠기) 길가다 냉장고에 끌려간다.

-어떻게 래퍼의 길을 걷게 됐나.  

▶(쿠기) 빌스택스 형의 크루에 친구가 있어서 데모 테이프를 돌렸다. 형이 듣고 와보라고 했고, 나를 좋게 봐줘서 ATM이 만들어지고 밀리언마켓에서 우리를 도와주겠다고 해서 같이 하게 됐다.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래퍼 쿠기 / 뉴스1 © News1 강고은 기자

-쿠기가 오르내림에게 패배한 것은 반전이라는 평이 많았다.

▶(쿠기)사실 나도 내가 이길 줄 알았다. 그런데 무대 구성부터 그런 것이 오르내림이 너무 좋았다. 저도 보면서 그 노래를 계속 따라불렀다.

-여성 팬이 많이 늘어나지 않았나.

▶(쿠기) 그런가? 잘 모르겠다.(웃음)

-전혀 실감 못하나.

▶(쿠기) 글쎄. 잘 모르겠다.

▶(EK) 쿠기의 인기는 제가 더 느낀다. 주변에서 쿠기의 팬들이 '쿠기랑 친하냐'면서 DM이 온다.

-EK도 여성 팬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았나.

▶(EK) 저는 대부분 남자다. 여성 분들도 비교적 많이 늘긴 했지만 남자 분들이 좋아해주시더라.  

▶(오디) 저도 대부분 남자 팬들이 늘었더라.
서울 동교동.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래퍼 제네더질라(왼쪽부터), 쿠기, EK, 오디 [N딥:풀이] 인터뷰 / 뉴스1 © News1 강고은 기자

-계획도 말해달라.  

▶(쿠기) 저는 오는 10일, 이번주 토요일에 앨범 선공개 곡이 나온다. 피처링 있다. 창모가 한다. '쇼미더머니'랑 겹치게 나온다. 아마 '쇼미더머니' 음원에는 지겠지만(웃음). 졌지만 잘 싸운 느낌이 될 것이다.

<[N딥:풀이]④에 계속>

hmh1@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