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안과질환 예방" 광주시 자활센터-바른안과 협약


                                    

[편집자주]

광주광역자활센터를 비롯한 광주지역 9개 지역자활센터와 바른안과의원이 7일 센터 직원 등 저소득 취약 계층의 안과 질환 예방과 치료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자활센터 제공)2018.11.7/뉴스1 © News1

광주광역자활센터를 비롯한 광주지역 9개 지역자활센터와 바른안과의원은 7일 센터 직원 등 저소득 취약 계층의 안과 질환 예방과 치료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바른안과의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자활사업 참여주민에 대한 안과진료와 백내장수술 등 시술 치료를 지원한다. 안경이나 돋보기가 필요한 대상자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활센터에서 하는 행사에 바른안과의원 의료진이 봉사활동으로 참여하고 건강관련 교양강좌 등 교육도 지원키로 했다.

광주에는 광역자활센터 1곳과 지역자활센터 9곳 등 총 10곳의 자활센터가 설치돼 지역의 저소득층에게 취·창업을 통한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영창 바른안과의원 원장은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의 안과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를 지원해 그 분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나아지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참여기관은 광주광역자활센터,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광주서구지역자활센터, 광주서구상무지역자활센터, 광주남구지역자활센터, 광주북구동신지역자활센터, 광주북구일터지역자활센터, 광주북구희망지역자활센터, 광주광산지역자활센터, 광주광산어등지역자활센터 등이다.

nofatejb@

많이 본 뉴스

  1. 53세 고현정, 핫팬츠에 부츠…MZ세대 뺨치는 힙한 패션
  2. 홍준표 "의사는 공인"…임현택 "돼지 발정제로 성범죄 가담"
  3. 캔맥주 따자 콧물 같은 점액질 '질질'…"제조사, 버리라더라"
  4.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5. 줄리엔강, 장모 앞에서 ♥제이제이와 초밀착 스킨십 '민망'
  6.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