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배우 좋은 친구"…故 김주혁 1주기, 오늘(30일) 비공개 추모식


                                    

[편집자주]

뉴스1 DB 사진=사진공동취재단 © News1 권현진 기자
배우 고(故)김주혁의 1주기 추모식이 30일 비공개로 치러진다.

고 김주혁의 추모식이 이날 서울 모처에서 지인과 동료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다. 생전 고인의 소속사인 나무엑터스는 지난 27일 공식 입장을 통해 "작은 추모의 자리를 만들 예정이지만 비공개로 진행한다"면서 추모식에 대해 밝힌 바 있다.

나무엑터스는 "소박하고 배려가 넘쳤던 고인의 생전 성향을 고려해 장소와 참석자 명단 등 세부 사항은 따로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며 고인의 지인, 동료들이 모여 조용히 고인을 기리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했다.

또한 "나무엑터스는 좋은 배우이자 좋은 친구였던 고 김주혁 배우를 영원히 기억하고 사랑할 것"이라고 애도했다.



앞서 고 김주혁의 1주기를 앞두고 그가 생전 출연해 인기를 얻었던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2일'에서는 자난 28일 특집을 편성해 고인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여기에는 차태현 데프콘 김준호 정준영 윤시윤 김종민 등 멤버들 뿐 아니라 배우 한정수 및 절친한 형 정기진 씨 등이 함께 했고, 김종도 나무엑터스 대표, 봉태규, 유호진PD, 김성훈 감독('공조' '창궐' 연출자) 등도 출연해 고인에 대한 추억을 더듬었다. 

한편 고 김주혁은 지난해 10월 30일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국과수는 지난해 부검 결과를 통해 "김주혁의 사망 원인은 머리뼈 골절 등 머리 손상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직접적인 사망 원인과 별개로 여전히 사고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사고 당시 김주혁이 탑승한 차량에서는 결함이나 기계적 오작동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