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티나, 선글라스 증강현실 피팅 서비스 제공

모바일웹 기반 AR피팅 서비스, 업계 첫 모바일 선글라스 쇼핑 가능
AR피팅 사진 댓글 공유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음료 증정

[편집자주]

© News1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선글라스 증강현실(AR) 피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제이에스티나와 에이알컴이 손잡고 선보인 모바일웹 기반 증강현실 피팅 서비스는 모바일웹 브라우저와 앱 모두에서 AI(인공지능)기반 증강현실 기술로 자유롭게 제품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강현실 기술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써 스마트폰 카메라에 얼굴을 인식하여 3D 상품 이미지를 자동으로 착용할 수 있어, 실제 환경에서 착용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다.

피팅 서비스가 가능한 선글라스는 JTBC 월화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서현진과 배우 박민영이 착용한 제품들이 포함, 총 36종이며 향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제이에스티나는 AR피팅 서비스를 적용한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댓글로 URL을 남긴 고객 중 30명을 추첨, 스타벅스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제이에스티나 공식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관계자는 “직접 착용해보지 않고 구매하기 어려운 선글라스 제품에 가상 착용 서비스가 적용돼 쇼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며 “지인들과 함께 AR피팅 사진도 주고받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알컴은 국내 최초 모바일웹 기반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광고 및 쇼핑 서비스 전문업체다. 증강현실 관련 특허와 기술력으로 스마트폰, PC용 증강현실 서비스를 개발,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나 앱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