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개인메일 대거 해킹 당했다…수사의뢰

변호사 시절부터 사용하던 것, 이달 초 해킹 확인
또다른 포털사 메일도 해킹시도…신분증위조까지

[편집자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개인메일이 해킹당한 것으로 확인돼 경기도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 19일 이 지사가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 2018.10.19/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랫동안 사용해 오던 개인메일이 최근 해킹당한 것으로 확인돼 도에서 수사의뢰 하기로 했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성남시장에 취임했던 2010년 이전인 변호사 시절부터 A포털사이트의 메일을 주로 사용해왔다.

하지만 최근 집무실에서 해당 메일을 로그인 하던 중 ‘아이디(ljm****) 등이 변경됐다’는 메시지가 떴고, 지사 비서실에서 메일 운영사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해킹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지사의 메일에 무단접속했던 해커는 이후 또 다른 B포털사이트의 메일도 해킹을 시도했다.



해커는 B사에 이 지사의 위조신분증까지 보내 ‘비밀번호를 잊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겠다’고 하는 등의 방식으로 메일접속을 시도했지만 위조 사실이 적발돼 뜻을 이루지는 못했다.

해킹이 좌절된 이메일 계정의 경우 이 지사가 블로그 관리를 위해 개설해 놓았을 뿐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안과 관련해 도는 해킹이 확인된 만큼 조만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 지사에 대한 온갖 음해와 공격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하다하다 해킹까지 벌어지는 상황이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경찰에 수사의뢰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에서나 나올 상황인데 이 지사가 현직 도지사이자 여당의 잠재적인 대권후보라는 점에서 이번 해킹은 특정한 목적이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일반인의 단순한 호기심이 아닌 이 지사를 공격하는 정치세력이 움직인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있다”고 덧붙였다.

sy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