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 경찰 간부 딸 훈계했다 경찰에 연행돼


                                    

[편집자주]

한 중국 경찰이 허난성 정저우 역에서 안면인식 선글래스를 끼고 순찰을 하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자료사진 

초등학교 선생이 지각한 경찰 간부의 딸을 꾸중하자 지역 경찰이 해당 선생을 경찰에 연행해 조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중국의 온라인매체인 ‘thepaper.cn’이 21일 보도했다.

후난성의 한 초등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허모 선생은 지난 17일 오전8시 경찰에 연행돼 이날 오후 3시 풀려났다.

전일 지각한 학생을 꾸중했다는 이유다. 그런데 그 학생의 아버지가 이 지역 경찰서의 부서장이었다.

올해 27세인 허씨는 경찰에 연행돼 갖은 수모를 겪은 뒤 풀려났으며, 이같은 사실을 중국의 SNS인 위챗에 공개했다.



그는 “제가 무엇을 잘못해나요. 학생을 때린 것도 아니고 지각하지 말 것을 훈계를 했을 뿐인데… 누가 경찰서 부서장에게 이토록 막강한 권한을 줬나요”라고 위챗에 썼다.

그는 계속해서 “경찰에 연행되자마자 곧바로 심문실에 들어갔고, 약 7시간 동안 음식은 물론 물 한잔도 마실 수 없었다”며 “지금도 악몽에 시달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학생들을 열심히 가르친 선생을 이렇게 대접해도 되나요”라고 불만을 표출했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중국의 누리꾼들은 분노했다. 경찰이 직권을 남용했다며 해당 경찰을 당장 경질하라는 요구가 잇따랐다.

이 사건이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자 공산당 후난성 기율위는 경찰서 부서장인 자오모씨의 직무를 즉각 정지하고 직권남용 혐의에 대한 수사에 들어갔다고 thepaper.cn은 전했다.

sino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