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한 하빕 "대전료 필요 없어…맥그리거 측과 동등한 처벌 원한다" 


                                    

[편집자주]

UFC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운데). © AFP=News1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러시아)가 코너 맥그리거(아일랜드)와의 경기 후 벌어진 충돌과 관련, 책임을 자신에게 떠넘기려는 UFC에 분노했다.

누르마고메도프는 12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에 "맥그리거와의 경기 후 두 팀이 충돌했는데 왜 UFC는 우리팀만 처벌을 하려고 하는가"라면서 "만약 이번 사건과 관련해 주바이라 투쿠고프(러시아)와 계약을 해지하면 나 역시 UFC를 떠날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아직 내게 주지 않은 대전료도 받지 않겠다. 나와 동료들은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명예를 지키기 위해 싸웠다. 우리는 끝까지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누르마고메도프가 이처럼 UFC에 불만을 나타낸 것은 지난 7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29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 이후 발생한 충돌 때문이다.



당시 누르마고메도프는 맥그리거를 상대로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누르마고메도프는 지난 4월 알 아이아퀸타(미국)를 제압하고 챔피언에 오른 후 1차 방어전에 성공했다. 더불어 이종격투기 통산 전적 27전 27승의 전승 행진을 이어갔다. 이종격투기 사상 가장 긴 무패 기록으로, UFC에서는 11연승 중이다.

그러나 누르마고메도프는 경기 후 챔피언 벨트를 들지 못하고 경기장을 빠져나가야 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양 팀이 충돌하는 사건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승리 후 누르마고메도프가 옥타곤 밖의 맥그리거 팀원들과 설전을 벌이다가 케이지를 넘어가 주먹을 휘둘렀다. 이어 투쿠고프를 비롯해 누르마고메도프 측 관계자 2명이 옥타곤에 올라가 맥그리거를 공격, 경기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둘의 충돌 후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하빕이 챔피언 벨트를 두르는 일을 허락하지 않았다. 이어 "하빕은 앞으로 미국 비자를 받는데 지장이 따를 수 있다. 엄청난 벌금도 감수해야 할 것"이라면서 "이런 행동을 추방해야 한다. 앞으로 누구도 이런 추태를 벌여선 안 된다"고 누르마고메도프에게 유독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누르마고메도프는 " 맥그리거와 그의 팀원들은 나의 종교, 조국, 아버지를 모욕했다. 또한 그는 지난 4월에는 우리 버스를 습격해 2명을 죽일 뻔했다. 왜 모두가 경기 후 나의 행동에만 집중하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표한 뒤 "내가 시작했다는 말에 동의할 수 없다. 난 당시 상황을 끝냈을 뿐"이라고 말했다.

충돌 당시 맥그리거에게 주먹을 휘두른 투쿠고프는 이달 말 예정이던 아르템 로보프(러시아)와의 경기가 취소됐다.

누르마고메도프는 "투쿠고프는 죄가 없다. 모든 것은 내 책임"이라면서 "투쿠고프와 계약을 해지하고 싶으면 내게 먼저 해지 계약서를 가져와라. 아니면 내가 직접 나서겠다. 나는 기꺼이 러시아 형제들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dyk0609@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