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내 목소리 알아듣는다…'보이스프로필' 베타서비스


                                    

[편집자주]

© News1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가 내 목소리를 인식하고 맞춤형 답변을 내놓는다.

카카오는 카카오미니의 화자인식 기능인 '보이스프로필'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헤이카카오' 애플리케이션(앱) 1.8.0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앱 설정, 내 정보에서 내 목소리를 등록하면 된다. 카카오미니가 학습하기 위해 '헤이 카카오 안녕' 등 문장을 말해달라고 한다. 비슷한 문장을 5번 반복하면 내 목소리가 등록된다.

현재 보이스프로필을 활용한 대화는 이름, 생일, 나이 등을 물었을 때 카카오톡 계정의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해주는 기본적인 수준이다. 이를테면 "내 생일이 언제야"라고 물었을 때 이용자의 생일을 답한다.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냐고 물으면 목소리 주인 이름을 말해준다.



보이스프로필은 현재 가벼운 대화 위주로 기능이 구현됐으며 향후 음악추천, 개인화추천 등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안에 카카오톡 읽어주기 기능을 도입한다. 나아가 사용자와 나눈 대화내용을 기억해뒀다가 이에 맞는 답변으로 응대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 목소리를 구분할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현재 베타서비스 단계로 정식서비스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rising@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