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마감] 알루미늄↓…공급우려 완화에 장중 1주 최저


                                    

[편집자주]

알루미늄이 8일(현지시간) 장중 일주일 만에 최저치로 하락했다. 브라질 법원이 긴급 폐기물 조치를 승인하면서 세계 최대 알루미늄 정제공장인 알루노르테가 생산을 재개할 수도 있게 된 영향이다. 이에 따라 시장 내 공급감소 우려도 줄어들었다.

이날 LME에서 거래된 알루미늄은 3.0% 내린 톤당 2067달러를 기록했다. 장중에는 지난달 28일 이후 최저치인 2044.50달러를 나타냈다. 현재 알루미늄은 지난 4일 기록한 3년 반 만에 최고치인 2267달러보다 9%가량 내린 수준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노르스크 하이드로는 브라질에서 신기술을 이용해 알루노르테 공장의 폐기물 처리장 수명을 연장하는 안을 승인받았다. 이는 알루노르테 공장이 50% 수준의 생산을 재개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줄리우스 베어의 카르스텐 멘케 애널리스트는 "알루노르테 공장 소식은 생산차질에 따른 알루미늄 시장 내 즉각적인 공급감소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알루미늄 비용의 추가 인플레이션도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에서는 경제 및 수요의 성장률을 둘러싼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이 가운데 중국 인민은행은 은행들의 지급준비율을 대폭 인하해 자금조달비용 절감과 성장률 제고를 도모했다.

올 들어 중국은 금융시장 전반에 유동성을 지원하고 있다. 자본유출, 미국과의 무역전쟁에 따른 타격과 관련한 우려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다.

구리는 가격이 다소 오른 톤당 6178.5달러에 장을 마쳤다. 아연은 0.7% 내린 2615달러에 거래됐다. 납은 1.2% 하락한 1972달러를 기록했다.

주석은 0.4% 내린 1만8900달러를 나타냈다. 니켈은 0.4% 하락한 1만2575달러에 장을 마쳤다.

<©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ranci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