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배출 돕는 ‘비타코코 코코넛워터’ 추석 체중 고민에 도움


                                    

[편집자주]

© News1

추석 연휴 동안에는 나트륨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다량 섭취해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추석 명절에 흔히 먹는 명태전과 갈비찜에 함유된 나트륨 함량은 각각 585㎎(명태전 5개 기준), 754㎎(갈비찜 250g 기준)으로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권장량(2000㎎)의 25% 이상을 차지한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음식의 짠 정도가 증가할수록 각종 심혈관 질병 및 고혈압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비만의 상대위험도도 급격하게 증가한다.

따라서 고염식품의 섭취가 많은 명절 연휴에는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체중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 방법 중 하나는 적당량의 칼륨을 섭취하는 것인데, 칼륨 함유량이 높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코코넛워터를 꼽을 수 있다.

코코넛워터에 다량 함유된 칼륨은 체액을 구성하는 주요 전해질 중 하나로서 혈압, pH 등과 같은 신체 밸런스 조절은 물론,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글로벌 No.1 코코넛워터 브랜드인 비타코코 코코넛워터(200㎖ 기준)의 칼륨 함유량은 376㎎으로 고칼륨 식품으로 잘 알려진 바나나(279㎎/1개 기준)보다 1.3배 높은 수치이자, 하루 칼륨 권장 섭취량인 3500㎎의 약 11%에 해당한다.

더불어 40㎉(200㎖ 기준)의 저열량은 물론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함유돼 있지 않기 때문에 신체 밸런스 및 체중 조절을 고려할 경우에도 추천할 만하다.

비타코코 코리아 관계자는 “추석에는 평소보다 염분과 열량이 높은 음식을 다량 섭취하기 때문에 코코넛워터를 마시는 것이 신체 밸런스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기름진 명절 음식으로 염분 섭취가 많아지는 추석 연휴, 나트륨 배출과 갈증 해소에 탁월한 비타코코 코코넛워터로 체중 조절에 대한 고민을 덜기 바란다”고 전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