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세계 차 없는 날’ 맞아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


                                    

[편집자주]

© News1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KD운송그룹과 함께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맞아, 9월 20일부터 생활 속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승용차 운행을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송파구, 강동구 등)과 경기(성남시, 동두천시 등) 동북부권에서 운영되는 시내버스 약 2000대에 친환경 교통생활 홍보 콘텐츠를 부착하여 국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생활화하고 일상생활에서 저탄소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KD운송그룹은 작년 12월에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승용차 대신 1주일에 한 번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218.5ℓ(휘발유 승용차 1대 기준)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고 약 33만원의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다. 이는 연간 469.4㎏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양으로 30년생 소나무 약 71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은희 상임대표는 “이번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교통생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세계 차 없는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만큼, 자가용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교통 이용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차 없는 날은 1997년 프랑스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도심에서 자가용을 타지 맙시다’라는 시민운동으로 시작해 전 세계 47개국 2000여 도시에서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에서도 2007년부터 매년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 주간에 맞춰 ‘서울 차 없는 날’ 주간을 설정·운영하고 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흉기 싣고 달린다"…중국 연상케 하는 과적 화물차 '식겁'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