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뭐하지…전통공연,놀이체험, 클래식 콘서트도

서울 박물관·공연장·미술관 행사 풍성

[편집자주]

서울역사박물관 추석 체험행사 운영모습.(서울시 제공) © News1

올 추석 연휴 기간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공연, 전시가 열린다.

서울역사박물관은 25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가위 한마당'을 연다. 가족의 행복을 기원하는 '황해도 평산 소 놀음 굿'을 비롯, '도전! 가족 골든벨', 저글링 공연, 버블 마술쇼, 탈북 예술인으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의 북한 민속공연이 열린다. 더불어 상모돌리기, 활쏘기 등 전통놀이 8종과 먹거리 체험, 탈 만들기, 다도 체험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성백제박물관은 25일 '한가위 박물관 큰잔치'를 준비했다.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백제를 대표하는 유물 문양을 탁본과 목판 인쇄를 통해 체험할 수 있고 풍납토성 전사벽을 배경으로 백제 왕족과 군사가 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 딱지치기, 콩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 3종과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남산골한옥마을은 22~25일 추석 전통 세시풍속을 만날 수 있는 '추석, 잘 알지도 못하면서'를 연다. 천신굿, 거북놀이 등을 시민들과 함께 재현하고 민속장터, 지역별 추석 음식 만들기, 전 페스티벌, 전통 국악공연 등을 선보인다.



서울돈화문국악당은 24일 '추석 놀:음'을 진행한다. 한옥마당에서 우리떡 연구가와 함께 떡메치기를 체험하고 단청모양 컵받침을 만들어볼 수 있다. 경기소리 그룹 이령의 특별공연과 풍년가, 신고산타령 등 민요 및 살풀이춤 공연도 열린다. 28~29일에는 창작국악 공연 '미래의 명곡'이 열린다.

시청 시민청에서는 22일과 25~26일 '시민청 추석 놀이마당'이 마련된다. 시민청 예술가들의 '활력콘서트'와 함께 윷놀이·투호던지기·팽이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21일 '세계 4대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27~28일에는 1000원으로 뮤지컬 명곡을 즐기는 '뮤지컬 갈라 더 스토리'를 선보인다. 2인 패키지를 구매하면 최대 40% 할인 및 선물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남산국악당은 25일 천우각 야외무대에서 젊은 국악인들의 공연 '한가위-젊은 국악도시 樂'을 연다. 평소 쉽게 볼 수 없는 고성오광대, 하회별신굿, 강령탈춤, 북청사자놀음과 국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는 10월21일까지 '판타지아 조선-김세종 민화 컬렉션' 전시가 열린다. 서울시립 미술관 서소문 본관은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2018 좋은 삶',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행동을 위한 디자인', '2018 타이틀 매치: 이형구vs오민'을 각각 선보인다. 

서울시에서 진행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영관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각 프로그램마다 일정, 입장료가 모두 다른 만큼 서울문화포털이나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미리 정보를 확인하고 방문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hone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