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文대통령과 북남관계 이정표될 소중한 결실 만들었다"

"이 순간 역사는 훌륭한 화폭으로 전할 것"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9일 오후 평양 옥류관에서 오찬을 가진 후 방북에 동행한 천주교 김희중 대주교와 환담하고 있다. 2018.9.19/뉴스1 © News1 평양사진공동취재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9일 "오늘 나와 문재인 대통령은 북남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의 여정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소중한 결실을 만들어냈다"고 밝혔다. 

김정은 위원장은 이날 저녁 9시께부터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평양 중구역 능라도에 있는 '5.1 경기장'에서 열린 대집단체조예술공연 관람을 마친 후 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평양시 각계층 인민들이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모여 모두가 하나와 같은 모습과 마음으로 문 대통령과 남 대표단을 따뜻하고 열렬하게 환영하는 모습을 보니 감격스러워 넘치는 기쁨을 표현할 길이 없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 귀중한 또 하나의 한걸음의 전진을 위해 평양을 방문한 문대통령의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노력의 진심어린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문 대통령이 역사적인 평양수뇌상봉(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해 평양 시민 여러분 앞에서 직접 뜻깊은 말을 하시게 됨을 알려드린다"며 문 대통령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순간 역시 역사는 훌륭한 화폭으로 길이 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jjung@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흉기 싣고 달린다"…중국 연상케 하는 과적 화물차 '식겁'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