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출신 김진유 감독 '나는 보리'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편집자주]

영화 '나는 보리' (강원영상위원회 제공)© News1

강릉 출신 김진유 감독의 첫 독립장편영화 '나는 보리'가 2018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5일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방은진)에 따르면 영화 '나는 보리'는 강원영상위원회가 공식출범한 후 처음 제작 지원한 독립장편영화다.

또 한국영상위원회의 2017 지역영화 기획개발·제작지원사업, CJ파워캐스트의 후반작업지원 등 지역영화 진흥과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통해 완성된 작품이기도 하다. 

'나는 보리'는 강원 출신 감독이 강릉 주문진을 배경으로 담은 영화로 가족 중 유일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열한 살 소녀 '보리'와 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김성태 강원영상위원회 사무국장은 "'나는 보리'의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은 강원도의 지속적인 지역영화 제작지원 사업의 성과라고 볼 수 있다"며 "열악한 인프라 속에서도 쾌거를 거두는 강원 영화인들의 약진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영화인들에게 값진 지원과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 출신 장우진 감독의 차기작 '마지막 사진'이 2018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 공식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APM은 전 세계의 유망한 극영화 프로젝트와 영화 산업 관계자를 연결해 투자와 공동제작을 이끄는 프로그램이다.

epri12@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