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R입체중계' 서비스…"프로야구 경기정보 한눈에"


                                    

[편집자주]

LG유플러스가 9월 한 달 동안 AR입체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프러스 제공) © News1

LG유플러스가 프로야구 경기 중 실시간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한 '증강현실(AR) 입체중계' 서비스를 9월 한 달동안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AR입체중계는 오는 4일부터 30일까지 '스포TV'(SPOTV)에서 중계하는 2개의 경기 중 하나의 경기에 적용돼 총 24개 경기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유플러스(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앱)과 모바일TV 'U+비디오포털', U+내 프로야구 앱에서 AR입체중계를 경험할 수 있다.

아룰러 서비스 기간 U+프로야구 사용자가 야구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SPOTV의 야구뉴스를 앱에서 제공한다. 메인화면에서 'SPOTV 뉴스'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다양한 프로야구 실시간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AR입체중계로 시청자는 스트라이크와 헛스윙, 삼진과 같은 투구에서 △구종(球種) △구속 (球速) △회전수 △특이사항 등의 데이터와 공의 궤적을 중계 화면에서 그래픽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런과 안타 등 타구는 △속도 △발사각 △비거리 △특이사항 데이터를 제공한다.

도루와 접전 상황의 주루 플레이 때는 △이동거리 △이동시간 △속도 △첫발 스타트 등의 데이터를 하나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등과 결합해 생생하고 유용한 중계로 야구팬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런 서비스 제공으로 LG유플러스는 2019년 3월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를 앞두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승기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ic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