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또 설화 "마린온 유족, 의전 흡족하지 못해 짜증"(종합)

"발언 잘못된 것…사과 드린다"

[편집자주]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8.7.20/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20일 5명의 순직자를 낸 상륙기동헬기 '마린온'(MUH-1) 사고 유가족들이 의전 문제로 인해 짜증이 났을 거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송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이 현재 유족들이 분노하는 이유를 묻자 "유족들께서 요구하는 만큼 의전이라든지 등 문제에 있어 흡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짜증이 나신거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송 장관은 "일단 너무 급작스럽게 사고 소식을 접했기 때문에 아프고 슬픈 듯 싶다"며 "사고 원인이 아직 확실히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두 가지 이유도 더 밝혔다.

이에 김 의원은 "장관이 그런 인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유족이 분노하고 국민들이 걱정하는 것"이라며 "가족에 대한 의전이 부족해 분노한다는 건 취소하고 사과하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생때같은 아들을 군에 보내놓고 아들이 순직하고 없는데 의전 갖고 분노한다는 인식 자체가 문제"라며 "예고된 참사임에도 장관을 비롯해 정부에서 사전에 조치하지 못해서 분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송 장관은 이후 다시 발언 기회를 얻어 "의전 때문에 화났다고 한 것은 잘못된 것이다. 사과를 드린다"며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시정 조치하고 차후에 이런 사고가 안 나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kukoo@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