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팔레스타인 누락'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 추첨 다시 한다


                                    

[편집자주]

김학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한축구협회에서 대표팀 명단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2018.7.16/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 추첨이 다시 열린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대회 주최 측의 실수로 아랍에미리트(UAE)와 팔레스타인이 제외된 채 남자축구 조 추첨이 진행됐다. 이에 기존 결과를 무효로 하고 조 추첨을 다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 추첨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참가국 명단을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전달, AFC가 이를 기준으로 진행한다. AFC는 지난 5일 남자 축구에 출전하는 24팀을 대상으로 조 추첨을 진행, 4팀씩 6개조로 나누었다.

하지만 모든 조 추첨이 끝난 뒤 OCA가 전달한 명단에서 UAE, 팔레스타인이 누락된 사실이 밝혀졌다.



결국 OCA와 AFC는 지난 5일 열렸던 조 추첨 결과를 무효로 하고 다시 조 추첨을 하기로 했다.

이로 인해 한국 대표팀도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됐다. 당초 키르기스스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과 E조에 속했던 대표팀은 전력 분석을 멈추고 새로운 조 추첨 결과를 기다리게 됐다.

김학범 감독은 이날 월드컵 출전 명단을 발표한 뒤 "조추첨이 엉켜서 모든 분석 작업이 멈췄다. 조별 리그는 물론이고 토너먼트에 올라가서 만날 팀들에 대해서도 파악, 준비하고 있었는데 중단했다. 조 추첨이 다시 나오면 바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회 전 계획된 한국 대표팀의 일정도 바뀔 수 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남자 축구대표팀은 31일 소집, 8월 9일 이라크와 국내에서 평가전을 치르고 다음날 자카르타로 이동할 계획이다. 하지만 조추첨 결과에 따라 일정이 변할 수 있다"고 전했다.

dyk0609@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