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개가 돈가방을 훔쳤다?"…지나가던 X가 웃을 일이 실제 벌어졌다


                                    

[편집자주]



도둑맞았다 다시 찾은 돈가방. 돈은 그대로 있었다. 사라진 건 마카롱 몇 개였다.

충북 음성군 멜론 비닐하우스에서 500m 떨어진 공터. 지난달 29일 오전 전 재산이 든 돈가방을 잃어버렸다는 A씨(58,여)의 다급한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음성 대소파출소 경찰관 4명은 출동 1시간여만에 분실된 돈가방을 발견했다. 수천만원이 입금된 통장을 포함해 현금은 그대로였다. 다만 마카롱만 몇 개 사라졌다.

도대체 어찌된 일일까. 돈가방이 사라진건 분명하고 그렇다면 누군가 가방 안에 든 무언가를 노리고 훔쳤다는 것인데 가방을 찾고 보니 귀중품은 그대로 있고 과자 몇 개만 없어졌으니 의문이 들 수 밖에.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의문은 도난 현장 주변에 설치된 CCTV를 통해 곧 풀렸다. 절도범은 다름 아닌 '강아지'였다.

"신고를 받고 인근의 CCTV를 확인해보니까 흰 개가 지갑을 물고 가는 장면이 있었어요. 개 발자국을 따라가 보니 공터에서 버려진 지갑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현장에서 개의 동선을 확인하고 지갑을 찾은 대소파출소 엄용기 경위와 맹재환 경사 등은 되찾은 가방 안에 마카롱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이 냄새 때문에 강아지가 물고 간 것으로 보인다"고 절도범의 범행 동기(?)를 추론했다.

주인 A씨는 CCTV와 경찰관 덕분에 무사히 가방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절도범은 범행장소를 다시 찾지 않았다고 한다.

지난달 29일 오전 9시쯤 가방 도난 신고가 접수된 충북 음성군의 한 비닐하우스 농장 인근에서 강아지가 가방을 물고 이동하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충북지방경찰청 제공)© News1© News1


suhhyerim77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