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만드는 홈메이드 우유 음료


                                    

[편집자주]

© News1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어떤 간식을 먹일까 고민하는 주부들이 있을 것이다.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기 쉽고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 여름철 우유 음료 레시피를 소개했다.

여름에 마시는 우유는 ‘건강 음료’라고 불린다. 우유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등 114가지 영양소를 섭취하고 손실된 수분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유는 요리와 디저트에 활용하기에 훌륭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이미경 요리연구가는 “우유를 요리에 넣으면 다른 식재료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면서 풍미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디저트를 만들 때 우유를 넣으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더해져 우유 특유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 우유크림 커피 플로트
첫 번째로 우유크림 커피 플로트를 소개한다. 커피 플로트란, 찬 커피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셔벗 등을 띄운 음료를 일컫는다.



▷ 재료
설탕 시럽 20㏄, 얼음 약간, 에스프레소(또는 인스턴트 커피) 1잔,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우유 휘핑크림 1큰술

▷ 만드는 법
1. 큰 글라스에 설탕 시럽과 얼음을 넣고 에스프레소를 붓는다.
2. 그 다음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얹는다.
3. 그 위에 우유 휘핑크림을 얹어 장식하면 완성이다.
Tip. 설탕 시럽은 물과 설탕을 1:1 분량으로 섞어서 끓이면 좋다. 끓인 시럽을 완전히 식혀 병에 보관해 놓으면 나중에 음료에 활용할 수도 있다.

◇ 우유 스무디팝
두 번째는 우유 스무디팝이다. 스무디팝이란, 딱딱한 막대 아이스크림으로 어릴 때 엄마가 만들어준 아이스캔디를 떠올려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우유 스무디팝은 평범한 아이스캔디와는 달리 두 가지 음료를 준비해야 한다.

▷ 재료
우유 150㎖, 꿀 1큰술, 바나나 ½개, 키위 2개, 얼린 블루베리 1컵 반

▷ 만드는 법
1. 키위와 바나나 등 과일은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해서 준비해 놓는다.
2. 키위와 블루베리, 각각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돌린 후 따로 담아 놓는다.
(스무디팝의 색깔을 내기 위해 키위 음료와 블루베리 음료를 따로 만든다.)
3. 아이스캔디 틀에 키위 음료를 반쯤 먼저 채우고 살짝 얼린다.
4. 그 후에 키위 음료가 단단해지면, 블루베리 음료를 남은 아이스캔디 틀에 채운다.
5. 손잡이나 나무막대를 꽂고 하루 정도 다시 얼린다.
Tip. 기호에 따라, 계절에 따라 과일 종류는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다.

◇ 레인보우 우유 스무디
마지막으로 레인보우 우유 스무디이다. 예쁜 사탕가루가 있으면 평범한 과일 스무디가 알록달록 무지갯빛 음료로 탈바꿈한다.

▷ 재료
우유 ½컵, 요거트 ½컵, 얼린 과일(딸기 10개, 블루베리 1컵, 망고 1개), 우유 휘핑크림 6큰술, 레인보우 사탕가루 4큰술

▷ 만드는 법
1. 딸기와 망고 등의 과일은 미리 깍둑썰기 한다.
2. 믹서기에 과일, 우유, 요거트를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린다.
3. 믹서기로 간 스무디를 컵에 담고 우유 휘핑크림을 올린다.
4. 그 위에 사탕가루를 뿌리면 완성이다.
Tip. 스무디에 유니콘 뿔 모양의 장식을 올리면 아이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것이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