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늘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현장 방문

"고용 으뜸 기업 사례 조사 및 현장 목소리 청취"
민생평화상황실 구성 후 첫 현장 방문

[편집자주]

© News1 이동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6일 일자리 우수사례 기업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를 갖는다.

홍영표 원내대표 등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민생평화상황실 소득주도성장팀은 이날 오후 2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반도체 제조 기업인 ㈜아이에스시를 현장 방문한다.

앞서 지난 3일 유능한 민생정당, 든든한 평화정당 실현을 목표로 '민생평화상황실'을 구성한 이후 첫 번째 현장 방문이다.

민생평화상황실은 문재인 정부의 3대 경제정책 기조인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비롯해 남북경제협력을 지원하기 위한 4개의 팀으로 구성했다.



이날 방문하기로 한 '아이에스시'는 반도체 테스트 소켓을 생산하는 근로자수가 480여명인 제조기업이다.

특히 '아이에스시'는 지난 3년간 꾸준히 생산제조 계약사원 7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도급 용역업체 직원 18명을 직접 고용하는 등 고용 안정을 제고에 앞장서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민주당은 이날 현장 방문과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소득주도성장을 위한 일자리 정책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홍 원내대표와 진선미 수석부대표, 박경미 원내대변인을 비롯해 민생평화상황실 소득주도성장팀 소속 한정애·김병욱·김종민 의원이 함께한다.

박 원내대변인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현안인 노동시간 단축과 일자리 확대, 비정규직 차별 해소 등에서 으뜸기업에 선정된 기업의 노하우를 듣고 정책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한다"고 말했다.


maverick@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내, 바람 의심받았다"
  2. "나와 닮은 게 없던 아이…친자 확인 후 애 아빠 정체 알았다"
  3. 박찬대 "김혜경 밥값 7만8천원에 어마어마한 재판…명품백은"
  4. "내연녀에겐 집도 사주고 우린 뭐냐" 아들이 아버지 토막 살해
  5. "51억 현금 매입"…임영웅, 강남 대신 '마포 펜트하우스' 왜?
  6.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들도 모르게 위 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