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강릉, 발전정비 맞춤인력 양성 협의회 개최


                                    

[편집자주]

3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는 교내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한국발전정비협회와 발전정비 맞춤인력 양성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 2018.7.3/뉴스1 © News1 서근영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는 3일 교내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한국발전정비협회와 발전정비 맞춤인력 양성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우성식 학장과 최석임 교학처장, 송원호 ㈔한국발전정비협회 국장을 비롯해 기업체 실무자들과 발전설비과 김연규, 배연수 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주요안건으로 본격 채용에 앞서 기업체 하반기 채용인원을 논의했다. 또 최신 기술동향을 반영한 발전설비과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국발전정비협회는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설비정비 전문회사들이 모여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한전KPS㈜, ㈜금화PSC, ㈜일진파워, ㈜수산인더스트리, 한국플랜트서비스㈜, ㈜원프랜트 등이 소속됐다.

폴리텍 강릉은 ㈔한국발전정비협의회 회원사와 취업약정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 국내 최초 발전설비 전문인력 양성과정 신설해 학생 선발부터 교과편성, 이론·실습 교육, 전문가 강의, 기업현장훈련(OJT)까지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만드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우 학장은 “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성공적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전문적 발전설비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 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ky4018@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