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내 목 친다는 사람 누군데…친박망령 되살아났다?"

"있지도 않은 친박에 기대지 말고 사퇴하라"

[편집자주]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친박(親박근혜)계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2일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친박 망령' 발언과 관련 "가만히 있는 내 목을 친다고 한 사람이 누구냐"고 따져물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의원총회에서 그걸 항의한 게 잘못인가"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그래 놓고는 친박에 뒤집어씌운다"며 "애꿎은 초선 박성중 의원에게 책임을 미루지 말고 탈당파(복당파) 모임에서 그 말을 한 사람이 누군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있지도 않은 친박에 기대 정치생명을 연명할 생각하지 말고 쿨하게 사퇴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이 마지막으로 우리 당에 준 기회에 쇄신과 혁신, 변화를 통해 거듭 태어나는 진정어린 모습이 필요한데 쇄신을 논하기보다는 다시 친박의 망령이 되살아난 것 같다"고 말했다.

전날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 의원은 박 의원의 '친박핵심 모인다→서청원, 이완구, 김진태' '적으로 본다·목을 친다' 등 휴대전화 메모와 관련 "당권을 잡아 상대편을 쳐낼 생각만 하고 있다"며 "김성태도 (복당파 모임에) 참석했으니 책임져야 한다"고 김 권한대행의 사퇴를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초선의원들이 지난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회의실에서 당 위기수습 및 쇄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모임을 가졌다. /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kukoo@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