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김성태 혁신안에 "한국당 완전히 침몰…무슨 효과 있나"

"2년 전 그대로 해봐야…건져도 쓰기 어려운 상태"
"최소한의 업무만…반성하고 내면으로 침잠할 때"

[편집자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19일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의 당 혁신안을 겨냥한 듯 "한국당이라는 배는 완전히 침몰했다"며 "건져내 봐야 다시 쓰기 어려운 상태"라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6년 총선 패배 직후 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았던 경험을 소개하며 이렇게 말했다.

정 의원은 "(2016년 총선 직후) 당을 살릴 외부 비대위원장을 모셔오려고 몸부림쳤지만 다들 심드렁했다"며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김용태 혁신비대위원장 카드에 청와대는 이맛살을 찌푸리고 기어이 전국위원회 소집을 힘으로 무산시켰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하지하책으로 선택한 말도 안 되는 비대위를 거쳐 전당대회에서 친박 당대표가 탄생했다"며 "당 개혁은 커녕 말짱 도루묵이었다. 이 당은 이 정도 밖에 안되는 정당이구나. 참담하고 분노가 치밀었다"고 토로했다.



정 의원은 "2년 전 그대로 해봐야 무슨 효과가 있겠나. 어차피 허물어진 정당 몇달 그대로 놔둔다고 무슨 일이 있겠나"라며 "원 구성 등 최소한의 업무는 원내대표가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모두가 반성하고 우리의 내면으로 침잠할 때다"라며 "우리가 지킬 가치가 아직 남아있는지, 그 가치를 위해 희생할 각오가 있는지 서로 확인하고 그때 머리를 맞대자. 그게 우리에게 남은 유일한 희망"이라고 덧붙였다.


hjin@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