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빵? 죽빵!'…젋은층 겨냥 금연광고 선보인다

'흡연갑질' 주제…연인·직장동료 사이 흡연 경고

[편집자주]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길빵? 죽빵!"

젊은 세대의 언어를 활용한 재미있는 금연 광고가 새로 선보인다.

보건복지부는 18일부터 대중교통 및 버스정류장에 '흡연 갑질'이란 주제의 옥외광고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 광고는 '갑질'을 주제로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흡연 상황에서의 흡연자 행동이 주위 사람에게 '갑질'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흡연 갑질 광고는 연인·직장 동료·군대 편으로 제작됐다. 다양한 관계에서 발생하는 흡연 권유, 간접 흡연이 주위 사람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광고도 돋보인다. 복지부가 공개한 '금연캠페인 언어유희편' 온라인용 포스터를 보면 '길빵? 죽빵!', '줄담배 줄초상', '식후땡 인생땡', 'Smoking Smokill' 등 청소년과 청년층이 사용하는 '줄임말'을 패러디해 전달력을 높인 문구가 눈에 띈다.

'줄담배 줄초상'과 '식후땡 인생땡'은 연달아 담배를 피우고, 식사한 후 담배를 피우는 것은 건강상 불행한 결과를 가져온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영기 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흡연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문제"라며 "젊은 층과 소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연 메시지를 통해 전국민 대상 금연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anant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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