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5·18 광주서 술자리? 남경필 “역사 모독”

李 “5·18전야제 참여단체 뒤풀이 인사차 방문”

[편집자주]

© News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지난 17일 오후 광주의 한 술집에서 열린 ‘5·18 전야제’ 뒤풀이에 참석한 것을 두고 상대 진영에서 적절하지 못한 처신이라며 공세에 나섰다.

해당 사실을 접한 남경필 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측은 18일 성명을 통해 이 후보의 처신을 비판했고, 이 후보 측은 “뒤풀이에 인사차 방문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남 후보 측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38주년을 맞아 이재명 전 시장이 어제 광주를 찾았다. 그런데 지금 온라인에 퍼지고 있는 한 영상이 광주시민은 물론 국민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며 “어제 저녁 광주의 한 술집 전야제 뒤풀이에 참석해 ‘대통령 이재명’을 연호하는 모습이 잡힌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연 ‘80년 5월을 잊지 않겠다’ ‘자랑스러운 역사인 5·18을 기억하겠다’는 사람의 행동이라고 볼 수 있는가”라며 “권력에 취해 광주시민 나아가 이 땅의 민주주의 역사를 모독한 이재명 전 시장이 어떤 입장을 보일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남 후보 측의 비판과 관련해 이 후보 측은 “인사차 방문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이 후보 측은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5·18전야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행사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함께한 뒤 행사 주최 및 참가자들 뒤풀이에 잠시 인사차 방문했다”며 “일각에서 ‘팬미팅’을 개최했다고 하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남 후보를 향해서는 “전두환 신군부의 후예인 자유한국당 후보이자 ‘사교육 폐지라면 전두환이라도 되겠다’며 전두환을 칭송한 남 후보가 팩트 확인 없이 대변인 성명에서 뒤풀이를 ‘팬미팅’이라고 했다가 번복한 것은 네거티브 선거에 빠져있는 남 후보의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와 함께 했던 김후식 광주 5·18부상자동지회 회장은 “이 후보가 전야제 후 참여단체와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뒤풀이 장소에 방문한 것을 비난하는 남 후보를 이해할 수 없다”며 “광주학살을 자행한 민정당의 후예인 자유한국당 소속 후보로서 전야제는커녕 5·18기념식에도 참석하지 않은 사람이 할 소리는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sy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