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전시장 선거는 대학생과 유치원생 대결"


                                    

[편집자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전 서구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대전·세종 필승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8.5.10/뉴스1 © News1 주기철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대전시장 선거는 대학생과 유치원생 수준의 대결"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6·13지방선거 대전·세종 필승결의대회에서 "상대 후보(허태정)에 비해 우리 박성효 후보는 한 번 대전시장을 했고 경험도 있는 대전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임 대전시장이 4년 내내 시정을 팽개친 채 살아보겠다고 재판만 했는데 쫓겨났다"며 "지금 후임으로 나오겠다는 사람도 비리에 휩싸인 사람인데 이 사람 찍어본 들 검찰청과 법원을 쫓아다니지 않는다 누가 보장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오전에 충남에 가보니까 확실히 이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전도 역시 '박성효'다 이런 얘기가 선거가 시작되자 마자 곧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며 "대전시장 선거는 대학생과 유치원생의 대결인데 박 후보가 압승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선거는 총선이나 대선과 달라서 중앙정치 바람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며 "지방을 살려줄 사람이 누구인지, 내 지역의 일꾼이 누구인지를 뽑는 선거이기 때문에 지역 이슈와 지역 인물의 됨됨이가 가장 크게 작용한다"고 주장했다.

또 "남북 관계가 선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은 추상적이고 이념적이기 때문"이라며 "선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광역단체장 6개 확보 못하면 당 대표직에서 사퇴하겠다고 했다"며 "6개 중에 대전과 충남이 들어간다. 나는 이곳이 꼭 된다고 봤다"고 대전·충남에서의 승리를 자신했다.

6.13 지방선거 출마하는 대전·세종 출마자들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0일 오후 대전 서구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대전·세종 필승결의대회에서 두손 들어 인사를 하고 있다. 2018.5.10/뉴스1 © News1 주기철 기자

홍문표 사무총장은 "(더불어민주당)허태정 대전시장 후보는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한묶음 갖고 있다. 군경력 문제 길게 얘기를 안해도 알 것이다. 손가락 잘랐다는 얘기는 들었서도 발가락 잘랐다는 얘기는 대전에서 처음 들었다. 잘못된 거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말했다.

이날 필승결의대회에서 당 대표를 비롯한 중앙당 당직자, 대전·세종 주요 당직자들은 문재인 정부 심판론을 꺼내들며 보수층 결집을 호소했고, 오만한 정권에 회초리를 들자며 지선 승리를 다짐했다.

khoon3654@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