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 '어쩌다가' 대박에도 신용불량자 된 사연…"잘 될수록 가난해져"


                                    

[편집자주]

© News1

가수 린이 란거 신용불량자였다고 고백했다.

22일 방송한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에서 가수 란(전초아)가 출연해 활동 당시 인기 곡 '어쩌다가'와 얽힌 사연을 공개했다.

란은 노래는 인기를 끌었지만 당시 신용불량자였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했다. 란은 "아까 말씀드렸듯이 사실 이 노래는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다. 하지만 저는 그때 당신 신용불량자였다. 당시는 음원 수익에 관한 내용이 계약에 없었다"라고 이야기를 꺼넸다.

란은 "가수 활동을 준비하면서부터는 다른 일을 할 수 없었다. 계속 조금씩 빚이 늘었다. 신용불량 하면 몇천, 몇억을 생각하시지만 저는 한 달에 10만 원, 20만 원 밀린 게 500만 원이 됐다. 그래서 활동 중에 매니저와 신용회복위원에 가서 신용 회복 절차를 밝아야 할 정도로 힘들었다"라고 당시 사정을 설명했다.



사람들은 '잘 돼서 좋겠다'라고 했지만 저는 현실과 괴리감이 컸다. 나는 10만 원, 20만 원을 못 낼 정도로 가난한데 노래는 강남 바닥에 울려 퍼지고 그런 상황에서 우울증이 심하게 왔다"라고 하면서 "그 당시에 저는 죽을 것 같았다. 살기 위해 가수를 그만 둬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어쩌다가'는 저에게 애증이 깊은 곳이다. 오늘 처음으로 이런 이야기를 한다"라고 사연을 소개했다.

europa@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