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갑질 논란' 조현민 전무 본사 대기발령 조치


                                    

[편집자주]

광고대행사 직원에 대한 갑질 논란에 휩싸인 조현민 대한항공 여객마케팅 전무가 15일 오전 귀국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 전무는 베트남 다낭에서 출발한 대한항공 KE464편을 타고 이날 오전 5시 26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날 조 전무는 공항에서 기다리던 취재진에게 "제가 어리석었다. 죄송하다"고 사과하고, "물을 뿌리진 않았고 밀치기만 했다"고 주장했다.(MBC 캡쳐) 2018.4.15/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광고대행사 직원에 대한 '물벼락 갑질' 파문을 일으킨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35)가 16일 대기발령 조치됐다.

대한항공은 "경찰의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조 전무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본사 대기발령 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향후 추가 조치는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회사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 전무는 이 회사 여객마케팅 전무와 함께 한진관광 대표이사, 칼호텔 네트워크 대표이사, 진에어 부사장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앞서 15일 대한항공노동조합, 대한항공조종사노동조합, 대한항공조종사 새 노동조합 등 내부 3개 노조는 성명을 내고 조 전무의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최근 광고대행사 직원에 물컵을 던진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된 조 전무는 대한항공 부하 직원에게 폭언을 하는 것이 담긴 음성 파일까지 공개돼 물의를 빚고 있다.

여기에 생일준비위원회 구성 등 조 전무와 관련된 갑질 제보가 끊이질 않으면서 국민적 공분도 증폭되고 있다.

조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물컵을 던지고 막말을 한 논란과 관련, 서울 강서경찰서는 현장에 있었던 직원들을 불러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cho84@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4.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