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아빠' 우상호 "자치구별로 반려견 놀이터 설치할 것"


                                    

[편집자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반려동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2018.4.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우상호 의원이 반려동물과 반려인 공략에 나섰다.

우상호 의원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아침이 설레는 서울' 정책시리즈 11탄 '우리동생 프로젝트:반려동물 편'을 발표했다.

우 의원은 "서울시민 5명 가운데 한명이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지만, 서울은 여전히 동물들에게 불친절한 도시"라며 "문재인 정부의 동물복지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지자체 차원의 구체적인 정책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세부공약으로 △반려견 놀이터(뛰놀개) 설치 △유기동물 보호소(동물의 집·Tierheim) 권역별 조성 △반려견 특화 지도 서비스 △반려인 기본소양 교육 및 입양키트 제공 등을 제시했다.



우 의원은 "서울시 전역에 반려견 놀이터는 단 4곳뿐"이라며 "모든 자치구에 시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터(뛰놀개)를 설치하고, 특성화 놀이터를 조성해 장애견이나 문제견도 배제되지 않는 놀이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반려동물 출입가능공간과 24시간 동물병원 위치 등을 알 수 있는 지도서비스(P-Map)를 제공하고, 예비반려인들에게 기본소양교육 등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우 의원은 "저도 6세 반려견 우봄과 같이 살고 있다"며 "서울시민들이 반려동물을 귀하게 여기는 태도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girim@

많이 본 뉴스

  1. '성적행위 묘사' 몰카 논란 이서한 "방예담은 없었다…죄송"
  2. 비 "클럽서 다른 여자와 포옹할 때 사진 찍힐까 봐 두려워"
  3. "불판 닦는 용?" 대구서도 '비계 삼겹살'…직원 "맛있는 부위"
  4. 전원주 "가족 모두가 날 돈으로 본다…합가 얘기하면 거절"
  5. 미코 금나나 극비 결혼설…"상대는 26세 연상의 건설 재벌"
  6. 장윤정, 3년만에 70억 벌었다…'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