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이명박 구속'…세종서 축하 떡 나누기 이색행사


                                    

[편집자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을 축하하기 위해 만든 떡 퍼포먼스. (시민 제공) © News1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 소식에 세종지역 시민들이 축하 떡을 나누는 이색행사가 벌어졌다.

서울중앙지법 박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 전 대통령 구속 여부를 놓고 서류심사를 진행한 결과 22일 밤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전 대통령이 구속된 건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2013년 2월24일 이후 5년1개월만이다.

전날 늦은 오후 이 전 대통령의 구속 소식이 전해지고, 이날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터미널 앞에서는 이 전 대통령의 구속을 축하하는 떡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행사 주최 측이 떡 포장 표면에 '축 이명박 구속' 스티커를 붙이고 있다. (시민 제공)© News1


자신들을 세종촛불시민이라고 밝힌 행사 주최 측은 축하 떡 200개를 마련해 길거리를 지나가는 시민들과 나눴다.

떡에는 이 전 대통령이 떡을 먹고 있는 사진과 ‘축 이명박 구속’이라는 문구가 담겼다.

행사 주최 측 한 관계자는 “자신의 이익만을 챙기는 데 몰입했던 나쁜 대통령의 구속은 촛불국민들의 힘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제야 나라다운 나라가 되어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110억원대 뇌물, 350억원대 횡령 혐의를 받고 있다.

cooldog72@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