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스피크', 엄지원 해설로 듣는다…배리어프리 개봉 


                                    

[편집자주]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제공 © News1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배우 엄지원이 화면해설로 참여한 가운데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지난 8일 김현석 감독과 배우 엄지원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한 화면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연출자 김현석 감독은 "뜻깊은 작업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더 많은 영화가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만들어지길 희망한다"며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술이 깨면 집에 가자' 배리어프리버전 화면해설에 이어 두 번째 화면해설에 참여한 엄지원은 "2017년 가장 좋아했던 영화 '아이 캔 스피크' 화면해설을 할 수 있어 의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배리어프리영화를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영화로 기쁨과 위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라고 응원한다"고 소감을 전해왔다.

나문희, 이제훈 주연의 '아이 캔 스피크'는 주민센터 민원왕 옥분이 9급 공무원 민재에게 영어를 배우며 겪는 이야기를 웃음과 감동으로 표현한 이야기로, 휴먼코미디 장르 안에 묵직한 이야기를 담아내어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은 작품이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2018년 첫 배리어프리영화로 '아이 캔 스피크'를 제작하게 되어 기쁘다.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은 후반작업과정을 거쳐 관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