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내외, 아이스댄스 '민유라-겜린'에 사비로 1000달러 후원(종합)

"아름다운 두 사람, 다음 올림픽에서도 보고싶어"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피겨 아이스댄스 한국 국가대표 민유라-알렉산더 겜린 선수에게 500달러를 후원했다. 사진은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고 펀드 미' 화면 캡처. © News1

문재인 대통령 내외가 26일 평창동계올림픽에 나섰던 피겨 아이스댄스 한국 국가대표 민유라-알렉산더 겜린 선수에게 각각 500달러씩 총 1000달러(약 107만원)를 후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후 민유라-겜린 선수의 후원금이 모집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사이트 '고 펀드 미(gofundme)'에는 'Jaein Moon'이라는 아이디로 500달러가 후원됐다.

이 네티즌은 "피겨스케이팅과 만난 아리랑은 참으로 멋졌습니다"라며 "아름다운 두 사람의 경기 모습을 다음 올림픽에서도 꼭 보고 싶습니다. 응원합니다"라고 적었다.

청와대에 따르면 한국어로 '재인 문'으로 해석되는 아이디를 가진 이 네티즌은 문 대통령이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 관계자는 뉴스1과 만나 "문 대통령이 사비로 직접 후원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전날(25일) 페이스북에 평창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폐막된 데 대한 소회의 글을 올리면서 두 사람을 언급했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올림픽에서 두 사람이 "뜨거운 감동을 줬다"며 "자비를 들여 훈련해온 것을 뒤늦게 알았다.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실 것"이라고 썼다. 이는 문 대통령이 두 사람에 대한 후원을 솔선하겠다는 뜻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뒤이어 'Jungsook Kim'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네티즌도 같은 내용의 글을 올리고 500달러를 후원했다.

이 아이디도 한국어로 해석하면 '정숙 김'으로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이름이다. 이 네티즌 또한 김 여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고 펀드 미에 따르면 민유라-겜린 선수의 후원금은 이날 오후 5시30분께를 기준으로 11만1305달러(약 1억2000만원)를 모금, 당초 목표 후원금액인 10만 달러를 돌파했다.

cho11757@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