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도서관, 강연과 기념 공연으로 개관 10주년 기념한다


                                    

[편집자주]

마포구립서강도서관 개관10주년 기념 포스터(서강도서관 제공)

마포구립서강도서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조선왕조실록 등의 조선시대 베스트셀러, 철학자 스피노자 관련 강연과 동화 속으로 떠나는 예술여행 등 공연 및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서강도서관은 지난 2008년 2월에 1146㎡공간 200석 규모로 개관한 후 하루 1700여 명이 방문하고 6만8000여 권의 자료를 소장한 생활 속 도서관이 되었다. 양질의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공공도서관으로 여러 차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우선 서강도서관은 24일 오후 2시 10주년 기념식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동화 속으로 떠나는 예술여행'을 무대에 올린다. 같은날 오후 2시 30분에는 지난 10년을 함께 돌아보고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가졌던 생각, 바라는 점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도서관이 기다립니다' 간담회를 개최한다.

21일과 23일에는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가 ‘조선왕조실록’과 ‘난중일기’에 얽힌 역사적 배경을 알아보는 '역사학자의 눈으로 본 조선의 베스트셀러' 강연을 연다. 26일부터 3월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고독과 은둔의 철학자’인 스피노자의 삶과 사상 속으로 떠나 보는 '스피노자:자유와 기쁨의 철학' 강연이 준비되었다.

ungaungae@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