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이슈]'리턴' 고현정, 갈등→주동민PD와 충돌→하차까지


                                    

[편집자주]

© News1 SBS 제공

고현정이 '리턴'에서 하차한다. 그동안 여러 차례 제작진과 마찰이 있었고 지난 5일 메인 연출인 주동민 PD와 충돌하고 촬영이 중단됐다. 결국 SBS는 고현정의 하차를 결정했다. 

7일 SBS와 고현정 양측은 '더 이상 함께 작업을 할 수 없다'는 이유로 고현정의 하차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SBS는 "현재 '리턴'은 고현정씨와 제작진간의 갈등이 커서 더 이상 같이 작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고현정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도 '리턴' 하차를 알리며 "그동안 고현정은 배우로서 책임감과 작품에 대한 큰 애정을 가지고 촬영에 임해왔다. 하지만 제작 과정에서 연출진과 거듭 되는 의견 차이가 있었고 이를 최대한 조율해보려는 노력에도 간극을 좁힐 수 없었다.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더 이상 촬영을 이어 나가는 게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SBS 하차 통보를 받아들인다"며 "주연배우로서 끝까지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 거듭 사과드리며 '리턴'의 모든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7일 이 소식이 처음 보도됐으나 그동안 '리턴' 촬영장의 잡음은 심심치않게 방송가에 흘러나왔다. 캐릭터 설정 등 작품의 방향을 두고 제작진과 고현정의 이견이 있었고 점차 갈등의 골이 깊다는 것.

결국 5일 메인 연출PD인 주동민 PD와 고현정이 충돌했다. 이에 한 매체는 고현정이 주동민 PD를 '폭행'했다고 보도해 논란은 더욱 커졌다. SBS와 고현정 양측은 '폭행' 여부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으나, '리턴'의 여러 관계자들은 고현정과 주동민 PD가 현장에서 언쟁 '이상'의 다툼을 벌인 것이 맞다고 입을 모았다.

고현정과 주동민 PD 등 제작진의 갈등이 깊어지면서 '리턴'은 '수정' 과정을 거쳐야 했다. 고현정이 촬영을 하지 않아 대본을 수정해야 했고, 모자른 분량을 채우기 위해 다른 배우들이 추가 촬영을 하는 일도 있었다.

'리턴'은 자극적인 소재와 빠른 전개 속도로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쓰고 있다. 7일 방송분은 17.4%의 신기록을 쓰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탔지만 주연배우의 하차로 인해 향후 방송의 완성도에 적신호가 켜졌다.

ichi@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