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메드베데프 완파하고 호주오픈 3회전 진출


                                    

[편집자주]

정현이 18일(한국시간) 호주에서 열린 2018 호주오픈 남자단식 2회전에서 다닐 메드베데프(러시아)와 경기를 치르고 있다. © AFP=News1

정현(세계랭킹 58위·한국체대)이 시즌 첫 테니스 메이저대회 호주오픈에서 다닐 메드베데프(53위·러시아)를 꺾고 3회전에 올랐다.

정현은 18일(한국시간) 호주 멜버른의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2018 호주오픈 남자단식 2회전에서 메드베데프를 3-0(7-6 6-1 6-1)으로 완파했다. 

이로써 정현은 개인 메이저대회 최고 기록인 3회전 진출(2017 프랑스오픈)에 성공했다.

이날 상대한 메드베데프는 대회 직전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250시리즈 시드니 인터내셔널에서 생애 첫 투어 우승을 기록한 강호다.



정현은 상승세를 탄 메드베데프와 1세트에서 팽팽히 맞섰다. 장신에서 뿜어져 나오는 메드베데프의 서브가 위력적이었다. 1세트에서만 서브 에이스 8개를 내줬다. 정현은 한 차례씩 브레이크를 주고 받으면서 게임 스코어 6-6까지 접전을 이어갔다.

타이브레이크에서도 정현과 메드베데프는 자신의 서비스 포인트를 따내면서 접전을 이어갔다. 결국 4-4에서 운도 따랐다. 랠리 도중 정현의 포핸드가 네트를 맞고 상대 코트로 넘어가면서 포인트를 따냈다. 이어 자신의 서비스를 지킨 정현이 7-6으로 승리했다.

정현은 2세트에선 초반부터 스트로크 대결에서 우위를 보이면서 메드베데프를 몰아붙였다. 듀스 접전 끝에 두번째 게임을 브레이크해내면서 2-0으로 앞서나갔다.

메드베데프는 갈수록 힘에 부친 모습을 보였다. 이후 정현은 한 차례 브레이크를 더하면서 6-1로 완승했다.

3세트에서도 메드베데프의 범실이 이어졌다. 정현은 두 차례 브레이크에 성공했다. 게임스코어 5-1로 앞서나간 정현은 7번째 게임도 잡아내고 경기를 끝냈다. 

이로써 정현은 메드베데프를 상대로 지난해 넥스트 제너레이션 파이널스 준결승전에서 승리한 데 이어 또 한번 승리를 더했다. 2전 2승이다.

정현은 3회전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4위·독일)와 피터 고요프치크(62위·독일)의 승자와 맞붙는다.

대회 4번 시드의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정현이 1회전에서 누른 미샤 즈베레프(35위·독일)의 동생이다.

maeng@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한혜진, 홍천 별장 반복된 무단침입에 "찾아오지 말아주세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