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우 "MB수사는 盧한풀이…개띠해 이전투구 해야 하나"


                                    

[편집자주]

이명박 전 대통령.  /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측근인 김두우 전 청와대 홍보수석은 18일 이 전 대통령을 겨냥한 검찰 수사에 대해 "보수와해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한풀이라는 두 가지 목표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수석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이 사람들이(여권 인사들) 모이면 대선 전부터 하는 이야기가 'MB 두고 봐라. 그냥 안 간다. 반드시 갚아주겠다'라고 하는 걸 직접 들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런 이야기를 하던 사람 중에는) 세간에서 이야기하는 핵심 멤버 5인, 7인도 있다"며 "(검찰이) 그동안 4대강, UAE, 다스, 국가정보원 특별활동비까지 온갖 것을 다 건드려보는데 한결같이 MB를 겨냥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전 수석은 검찰이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이 청와대 주차장에서 국정원 특활비를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했다는 보도에 대해 "1급 비서관이 국정원장한테 그런 말을 했다는 것도 말이 안 되고, 1만원짜리 현금 2억원을 전달하는 데 폐쇄회로(CC)TV에 찍히지 않았다는 것도 소설 같은 이야기"라고 했다.



검찰이 구속된 김주성 전 국정원 기조실장으로부터 MB와 독대로 보고했다는 자백을 확보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문재인 대통령은 기조실장이 와서 독대하게 내버려 두는지는 모르지만 (당시에는) 장관급 이상이 아니면 독대는 급이 맞지 않아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분(김 전 실장)이 그렇게 말할 수밖에 없는 사연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언급해 검찰의 회유나 딜에 의한 거짓 자백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내비쳤다.

특히 김 전 수석은 "올해가 개띠해라고 저희도 이전투구 한 번 해봐야 하느냐"며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당시 청와대에 있었던 분들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유리알처럼 투명했는지 반문하겠다"고 말했다.

maveric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