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총괄회장, 롯데월드타워 이주…40년 소공동 시대 마감

신동빈 회장 전날 사전 점검, 49층 최고급 레지던스 이주

[편집자주]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95)이 16일 오후 새 거처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들어서고 있다.© News1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95)이 16일 오후 국내 최고 높이 초고층 빌딩인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거처를 옮겼다.

신 총괼회장의 새 거처 겸 집무실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49층으로 이날 오후 5시쯤 현장에 도착해 입주를 마쳤다.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64)도 신 총괄회장의 입주에 동행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63)은 전날인 15일 오후 신 총괄회장의 거처를 찾아 시설과 편의 등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신 회장은 "아버님을 모시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각별하게 당부했다고 롯데그룹 관계자는 전했다.



신 총괄회장의 거주공간은 약 264.5㎡이며, 회의실 등 부속실 공간도 198.3㎡(60평) 규모로 마련됐다.

롯데는 신 총괄회장의 건강과 정서를 고려해 커튼 카페트, 가구 및 집기 등을 기존에 지내던 곳과 최대한 동일하게 마련했다. 화장실 샤워공간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도 특별 공사를 진행했다.

당초 롯데는 신 총괄회장의 거처를 롯데월드타워 108~114층에 위치한 최고급 오피스텔인 '프리미어7'의 최상층인 114층에 마련할 계획이었지만 인테리어 기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거주지를 시그니엘 레지던스로 바꿨다.

서울가정법원은 신 총괄회장의 한정후견인인 사단법인 선의 요청에 따라 지난해 10월 신 총괼회장의 새 거주지로 롯데월드타워를 지정했다.

신 전 부회장은 법원의 결정에 항고했지만 대법원이 이달 2일 신 전 부회장의 항고를 기각, 신 총괄회장의 롯데월드타워 이주가 확정됐다. 경호인력도 신동주 전 부회장 측이 고용한 인원을 모두 교체하라는 법원의 명령에 따라 한정후견인 측이 선정한 인력으로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과 롯데지주는 지난해 4월 롯데월드타워로 사무실을 옮겼고, 창업주인 신 총괄회장이 이번에 거처를 옮김에 따라 롯데는 40년 소공동 시대를 마감하고 잠실 시대를 열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향후 식사 등 섭식 제공에도 한정후견인인 법무법인 선과 상의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ryupd01@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