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 문화가 갈 길은 여유 있는 다양성”

‘경기천년 슬로건 및 엠블럼 설명회’서 강조

[편집자주]

28일 오후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경기천년 슬로건 및 엠블럼 도민설명회’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정명 천년사업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2017.12.28/© News1
“엄마 같은 품으로 서울부터 품고, 대한민국을 품고 가는 여유 있는 다양성의 모습이 경기도 문화가 가야할 길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8일 오후 경기문화재단에서 열린 ‘경기천년 슬로건 및 엠블럼 도민설명회’에 참석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경기도 역할에 대해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자신이 최근 제안한 ‘광역서울도’를 설명하며 “경기도가 대한민국을 품자는 것”이라며 “경기도의 문화특징은 다양성이다. 다양성을 인정하면서 발전해 나가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치권에서는 경기도가 정체성을 찾아야 한다고 하는데 그건 억지로 안 되는 것”이라며 “거꾸로 엄마 같은 품으로 서울부터 품고, 대한민국을 품고 가는 여유 있는 다양성의 모습이 경기도 문화가 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지난 1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광역서울도 형성과 수도권 규제 혁신 토론회’ 발제자로 나서 “경기도지사가 먼저 경기도를 포기하고 서울과 합쳐 더 큰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자”며 서울광역도 구상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는 △2017년 경기천년사업 리뷰 △경기천년 아카이브 전시를 통한 지속적인 콘텐츠 활용 방안 등 경기천년사업과 관련된 주제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sy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