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신과함께' 드라마, 내후년 제작…진기한 부활한다


                                    

[편집자주]

'신과함께' 스틸 컷 © News1

영화로 제작돼 흥행에 성공 중인 '신과함께'의 드라마 버전이 내년부터 대본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특히 영화에서는 빠졌던 진기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신과함께-죄와벌'의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는 28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내년부터 드라마 각색 작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계획임을 알리며 "진기한 캐릭터는 다시 등장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신과함께-죄와벌'은 주호민 작가의 동명 원작을 바탕으로 영화화한 작품이다. 인간의 죽음 이후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 인간사 개입이 금지된 저승차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일에 동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렸다.

이 영화는 제작기간만 무려 6년이 걸린 대작이다. 개봉 전에는 원작 속 몇몇 설정이 바뀐 것에 대한 우려가 컸으나, 개봉 후에는 원작의 주제의식을 살린 내용에 대해 호평이 쏟아졌고 이는 흥행으로 이어졌다. 개봉 8일째인 지난 27일 569만 관객을 동원했을 뿐 아니라 개봉 2주차에도 50%가 넘는 예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원동연 대표는 '신과함께-죄와벌' 속 몇몇 설정의 변화, 특히 진기한과 강림의 캐릭터를 합치게 된 것이 영화로서의 각색을 위해 꼭 필연적인 변화였다고 말했다. 그는 "원작은 기본적으로 진기한 변호사가 자홍을 변호하는 이야기와 삼차사가 원귀를 잡는 이야기, 2가지 트랙으로 돼 있다. 하지만 영화를 어떻게 2트랙으로 만들 수 있나? 집중된 이야기를 위해 병렬로 가져갈 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다시 원작의 캐릭터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영화를 만들 때 드라마의 판권도 함께 구입한 원동연 대표는 "내년 중으로 대본을 쓰고 내후년 드라마를 제작할 계획"이라며 "원작에 충실한 작품이 될 것이다. 진기한의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알렸다. 

한편 원동연 대표는 '미녀는 괴로워'와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흥행 영화를 제작한 리얼라이즈픽쳐스의 제작자다. 리얼라이즈픽쳐스의 신작 '신과함께-죄와벌'은 겨울 시즌 개봉한 것에 이어 2편이 내년 여름 개봉을 준비 중이다.  

eujenej@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