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정부 7개월은 난폭운전, 보복운전, 역주행"

"철지난 반미사상으로 왕따외교 자초"
"보수재건해 文정부 폭주 막고 지방선거 승리"

[편집자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문재인 정부의 지난 7개월은 난폭운전, 보복운전, 역주행과 다름없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 기조발언을 통해 "올해는 대통령 탄핵과 조기대선, 새 정부 출범 등 어느 때보다 큰 변화가 있었던 1년이었다"며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이날 문재인 정부 7개월간 외교·안보·대북정책과 경제정책, 인사문제, 적폐청산 등 사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또 보수우파의 혁신과 대통합을 약속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지난 7개월을 돌아보면 솔직히 나라의 앞날이 걱정스럽다"며 "북한 김정은의 핵미사일이 턱밑까지 들이닥쳤는데 정부는 철 지난 반미사상과 친중·친북 노선으로 왕따외교를 자초하고 있다"고 안보정책을 비판했다.



경저정책에 대해선 "기업이 혁신의 주역이 돼야 일자리도 만들어지는데 우리는 거꾸로 기업을 옥죄고 강성귀성노조만 챙기고 있다"며 "세금과 최저임금까지 급격하게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공무원 증원, 아동수당, 건강보험 등 복지정책을 가리켜 "정부가 추진중인 포퓰리즘 정책의 대부분은 일단 시작하면 되돌리기 무척 어려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상곤 교육부총리, 강경화 외교부 장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문재인 정부의 인사실패 사례로 꼽으며 "'내로남불'의 결정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 의원을 향한 검찰수사에 대해선 "적폐청산을 위한 시스템 개혁은 손도 대지 않으며 검찰과 사법부를 좌파코드로 장악해 먼지털기식 정치보복과 완장 정치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막아야 할 한국당과 보수우파진영의 현실은 참으로 부끄럽다"며 "과감한 인적혁신과 정책혁신의 토대 위에 건강한 보수우파 대통합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보수혁신도, 보수대통합도, 신보수재건도 한국당이 중심이 돼야 한다"며 "그래야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홍 대표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보수우파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것이 제게 주어진 마지막 역사적 책무"라며 "좌고우면하지 않고 당당하게, 나의 안위보다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며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는 데 전심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ukoo@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