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최첨단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편집자주]

광주시 제공© News1

경기 광주시가 4일 최첨단 기능을 갖춘 CCTV 통합관제센터를 개소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조억동 시장,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광주경찰서장, 광주소방서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경안동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사용하던 중앙로 197-1 건물을 리모델링해 구축했다.

사업비는 국비 6억4100만원을 포함, 19억8500만원이 투입됐다.



통합관제센터는 부서별·목적별로 분산 운영하고 있던 방범, 재난, 교통정보, 주정차 단속, 배수펌프장 등 850곳의 CCTV 1884대를 공간·기능적으로 통합해 정보를 서비스한다.

통합관제실, CCTV 체험관, 관람실, 교통정보센터, 시스템실 등의 시설과 첨단 관제장비를 갖추고 있다.

GIS 위치기반의 레이더식 영상추적, CCTV영상 열람제공시스템, 주정차단속시스템, 자산관리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시스템이 구축돼 있다.

경찰관과 관제요원이 365일 24시간 상주해 모니터링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체계 구축도 돕는다.

시는 CCTV 중복 투자 방지, 사건사고 및 재난 사전 예방,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억동 시장은 “통합관제센터 운영에 만전을 기해 36만 시민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ad2000s@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