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장애학생 취업연수 참가자 모집…150만원 지원


                                    

[편집자주]

제주도청 전경.© News1

제주특별자치도는 일반학생보다 취업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장애학생들의 직업 탐색 및 현장 취업의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장애학생 취업연수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를 오는 12월2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취업연수 프로그램은 2018년초 겨울방학 동안 장애인복지시설·단체·사업체 등에서 1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취업경험을 통해 개인 역량 강화와 안정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매년 동계, 하계방학 중에 운영되고 있다.

신청방법은 제주도내 대학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이면 오는 12월6일부터 20일까지 참가신청서 등을 제주도청 노인장애인복지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 공고될 예정이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2018년 동계 방학 중인 1월2일부터 30일까지 1개월여 간 장애인복지시설 및 단체 등에서 사무보조, 프로그램운영,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하게 되며 주40시간, 20일 만근 시 150만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박일홍 제주도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학생이 직업현장에 직접 근무와 체험을 통해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직업 환경의 다양성을 이해하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의 건전한 성장과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사업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uni0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