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리히강에 촛불 띄우고 소원 빌어볼까


                                    

[편집자주]

취리히 리흐터슈빔멘 축제. 스위스관광청 제공.© News1

겨울밤 어두운 스위스 취리히강이 한순간에 마법에 걸린 듯 따뜻한 불빛으로 밝혀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스위스관광청(www.MySwitzerland.co.kr)은 겨울 스위스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매년 12월이면 취리히를 더욱 낭만적이게 만드는 '취리히 리흐터슈빔멘' 축제를 21일 소개했다.

리흐터슈빔멘은 그 역사가 벌써 50년이나 됐다. 중세의 향기가 짙게 밴 취리히의 구시가지를 가로질러 취리히 호수까지 이어지는 리마트(Limmat) 강물에 촛불을 띄우는 행사다. 저녁 6시 정각에 일제히 수백 개의 작은 촛불을 리마트 강물에 띄우게 되는데, 저 멀리 보이지 않은 깜깜한 강물은 어느새 반짝이는 촛불로 뒤덮인다.

이 축제는 현지인들은 물론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취리히를 찾은 관광객에게도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대림절 기간 벌어져 소원을 비는 사람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또 친한 사이는 물론 처음 만난 이들에게도 크리스마스와 새해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자리이기도 하다. 촛불을 띄우는 보트는 취리히 칸톤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 매년 직접 만들고 있다.

강을 수놓는 작은 촛불들이 리마트 강을 유유히 흘러가는 광경을 바라보는 동안 리마트케(Limmatquai)에서 따뜻한 글뤼바인 한 잔을 마시면 좋다. 따뜻하게 입고 나가면 무척이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축제는 다음달 21일 진행하며, 참여하려면 취리히 시청사 근처에 있는 라트하우스브뤼케(Rathausbrücke) 다리로 가면 된다.  
리마트케에서 판매하는 글뤼바인. 스위스관광청 제공.© News1


seulbin@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