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정부, 포항 지진으로 인한 수능 연기는 '잘한 결정'"

"바른정당, 잃을 것 없어…중도·보수통합 신중히 결정해야"

[편집자주]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2017.11.15/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15일 교육부가 포항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2018년도 수학능력 시험을 일주일간 미룬 것에 대해 "잘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열린 기자들과의 만찬 자리에서 "포항 뿐 아니라 대구·경북 지역민들도 (지진 발생으로 인해) 패닉상태"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와관련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60만 수험생과 그 가족 입장에서는 일정 연기가 매우 당혹스러운 일로 이미 각 학교로 보내진 시험지의 보안문제도 매우 민감한 사안"이라며 "수능 연기로 인한 혼란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정부당국의 세심한 점검과 대책을 주문한다"고 밝혔다.

앞서 유 대표는 "바른정당이 어려운 길을 걸어왔다. 돌다리를 두드리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며 "버티면 될 수 있다"고 당 사수 의지를 분명히 하기도 했다.



유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내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12월 중순까지 중도·보수통합에 대한 구체적인 성과를 내놔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는 상황에서 당 내부 의원들을 단속하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특히 유 대표는 국민의당 등과의 중도·보수통합에 대해서는 "우리는 잃을 것이 없다"며 "신중히 가야한다"고 말했다.

정치권에서는 유 대표가 우선은 탈당 사태로 어수선해진 당내 분위기를 정리하고, 남은 의원들의 추가 탈당을 막은 뒤 중도·보수통합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jr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