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 도입


                                    

[편집자주]

© News1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이 오는 16일에 개최된다.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3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유망 중소, 중견 기업과 대기업 등 12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전시, 포럼,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주요 행사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R&D 우수 신기술·제품전시,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컨퍼런스, 경진대회, 비즈니스 기술 상담회, 채용 박람회 등이다. 행사 내용 중 R&D성과전시와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든 참여해서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나우웨이팅은 ㈜나우버스킹에서 서비스 중인 웨이팅 관리 툴로, 이번 행사에는 일부 부스의 웨이팅 해소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방문객 집계를 위해 도입됐다.
나우버스킹 제공© News1
키오스크 태블릿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온라인 상에 웨이팅이 등록되기 때문에 직접 줄을 서 있지 않아도 순서에 따라 입장이 가능해져 웨이팅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행사의 특성에 맞춰 기능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의 설문 응답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전상열 대표는 “규모가 큰 행사일수록 방문객 관리가 중요하다”며 “관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체를 해소하고, 설문조사로 피드백을 수용하는데 나우웨이팅이 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우버스킹은 지난 2016년 12월에 개최된 제 2회 K-ICT 차세대미디어대전 2016에서 나우웨이팅을 통해 스마트미디어 대상(미래창조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