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대왕암솔바람길 4.1km 구간 걷기 축제


                                    

[편집자주]

울산 동구 대왕암 공원에 촘촘하게 들어선 수령 100년이 넘은 송림. 이 길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 News1

울산 동구는 이달 18일 대왕암공원에서 '솔향기, 파도소리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대왕암솔바람길 걷기 축제를 개최한다.

일반인과 걷기동호회 회원 등 13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장거리 걷기여행길인 '동해안 해파랑길' 이용을 활성화하고, '2017 울산방문의 해'를 맞아 해파랑길 가운데 동구지역 구간인 대왕암공원 일대를 관광명소로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해파랑길 8코스 중 4.1km 구간으로, 대왕암공원 잔디광장을 출발해 등용사~오토캠핑장~몽돌해변~해맞이광장~대왕암공원 북측해안~일산해수욕장을 돌아오는 코스이다.

이날 오전 9시부터 페이지무용단과 테너 김명재, '푸른소리 아이들' 등이 출연하는 식전공연이 30분간 이어지며 개회식에 이어 오전 9시50분부터 대왕암공원 등용사 입구에서 출발, 100여분간 걷기 행사가 열린다.



걷기 구간 중 해맞이광장에서 휴식을 겸한 서킷 콘서트가 열리며 도착지점인 일산해수욕장에서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15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나 동구청 관광과로 신청하면 된다.

bynaeil@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