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관리 및 안전점검 효율성 높이는 그립의 'IoT 현장점검 솔루션' 호평


                                    

[편집자주]

© News1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개막함에 따라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산업 전반에 활용되고 있다. 이 가운데 검증된 IoT 전문기업으로 손꼽히는 ㈜그립이 지능형 빌딩 및 공공주택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시 사물인터넷 실증사업에 참여중인 그립은 지난 2010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Z-Wave 기술을 상용화했다. Home IoT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SOHO, 스마트 빌딩, 캠퍼스, 공장 등 다양한 IoT 산업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그립의 IoT 현장점검 솔루션은 서울시 사물인터넷 실증사업을 통해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구축돼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솔루션은 기존에 수기로 입력하고 보고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NFC와 앱을 통한 실시간 보고가 가능하게 하고, IoT 센서를 통해 현장시설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관계자들은 시설물 관리 및 안전 관리 부문에서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호평받고 있는 그립의 IoT 현장점검 솔루션은 지난 7월에 열린 ‘2017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스마트시티 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검증된 IoT 전문기업’의 위치를 입증하는 계기가 마련, 더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기회를 열게 됐다. 
  
관계자는 “앞으로 스마트 빌딩, 호텔, 공사장, 공원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적합한 IoT 현장점검 솔루션을 적용하고, 보험사가 보다 신속하게 사고현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IoT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립은 보유하고 있는 IoT 기술과 S/W 기술을 융합해 IoT 현장 점검 솔루션인 ‘IoT Manage@G’를 개발해 주목받은 바 있다. 해당 솔루션은 그립이 지능형 건축물 시장에서 규모에 관계없이 시설 및 운영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안된 것으로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