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현지 요리 ‘아세안 무역 전시회’에서 맛보다!


                                    

[편집자주]

코엑스 푸드위크 2017 제공© News1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김영선)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 아세안 무역 전시회’를 개최한다.
  
‘행복을 맛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동남아 현지 식품 및 커피 부스와 바리스타쇼 △한-아세안 간 식품산업 협력을 강화하고, 아세안 각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세미나 △아세안 식음료 기업들과 한국 바이어 간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다.
  
‘2017 아세안 무역 전시회’에 참가하는 100개 업체들은 최근 디톡스 효능으로 인기 있는 깔라만시 제품을 비롯해 망고·두리안·파파야·파인애플 등 열대과일로 만든 가공식품, 다이어트 효과로 주목받는 코코넛 오일·음료 등을 준비했다. 또한 집에서도 태국 똠얌꿍, 베트남 쌀국수 등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조리식품과 유기농 커피, 후추·피시소스 등 이색 양념까지 다양한 식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아세안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은 1:1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비즈니스 센터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지난해에는 나흘간 총 1500여건의 미팅이 이뤄져 총 200만 달러 이상의 실질적인 거래가 성사된 바 있으며, 올해도 각국 무역 관련 부처가 선정한 검증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김영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동남아가 포스트 차이나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고, 이색적이고 영양가 높은 동남아 음식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가 커지면서, 올해 아세안 무역 전시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관심 속에 개최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아직까지 동남아의 많은 우수 식품들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동남아 음식을 맛보며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7 아세안 무역 전시회’는 코엑스가 개최하는 ‘코엑스 푸드위크(COEX Food Week 2017)’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한-아세안센터는 아세안의 우수한 식음료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2009년부터 ‘코엑스 푸드위크’에 참가해왔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