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어촌체험페스티벌 월드컵경기장서 개막

15일까지 12개 체험마을 참여

[편집자주]

13일 서귀포시 제주월드컵경기장 앞 광장에서 제3회 제주농어촌체험페스티벌이 개막, 오는 15일까지 3일간 펼쳐지고 있다. © News1

제3회 제주농어촌체험페스티벌이 13일 서귀포시 제주월드컵경기장 앞 광장에서 개막, 오는 15일까지 3일간 펼쳐지고 있다.

이 행사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체험휴양마을에 대한 특별한 체험의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이를 통한 마을의 홍보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대표 임안순)가 주관하며 12개 마을과 마을기업, 6차 산업 생산자 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다.

‘보물섬 제주의 가치! 농촌마을이 다시 세우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각종 체험프로그램뿐 아니라 로컬푸드 및 6차 산업 생산품 전시·판매, 추억의 사진전, 댄스 및 난타동아리 공연, 마을 이색공연, 전통혼례 재연행사 등 각종 이벤트와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12개 마을에서 준비한 체험프로그램들은 농어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각종 공예체험과 지역에서 직접 생산되는 재료들을 이용한 먹거리 체험으로 구성되면서 이를 통해 농어촌의 정겨운 정취와 맛, 향을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험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064-772-5505)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uni0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